소액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하기

소액대출 상품은 모든 금융권에서 인기있는 상품으로,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보다 심리적인 부담감이 덜 하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상대적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소액대출 상품은 1금융권은 물론 2금융권에서도 취급하고 있으며 그 이하 금융권에서도 취급하고 있지만 오늘은 제도권내 상품에 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소액대출

제도권내 소액대출 상품을 비교하자면 우선 금융권별 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2금융권은 ‘비통화금융기관’이라 해서 상호저축은행, 금융사, 증권사, 카드사, 지역농협, 지역수협 등이 해당됩니다.

2금융권은 1금융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율이 높기 때문에 적금등의 상품에 있어서 유리하다고 할 수 있는데, 마냥 유리하다고 할 수 있는것이 아닌게 안정성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이율은 대출에도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1금융권 대출보다는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로 대출을 실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출처 : 2금융권대출(https://www.beyondtheworld.co.kr/)

대출을 이용하고자 했을 때 처음부터 2금융권 이하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없으실텐데요. 1금융권 상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1금융권 진입이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에 차선으로 2금융권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재직조건이나 소득조건, 신용조건 등이 충분히 1금융권을 이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2금융권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금리가 높다 해도 한도가 더 많이 나오는 것이 2금융권이기 때문에 혹은, 특히 부동산 관련 대출의 경우 1금융권에서는 다주택자를 대상으로 대출실행을 해주지 않지만 2금융권에서는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제 오늘 알아보는 소액대출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특징들이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1금융권 보다 2금융권의 소액대출 상품이 금리가 다소 높은것이 사실입니다.

한도는 상품별로 상이하며 본인이 원하는만큼의 한도가 나오는 상품이 1금융권에 있을지 2금융권에 있을지 말씀드리는것은 힘듭니다.

소액상품은 신용대출이나 담보상품과는 달리 대출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은것이 특징인데 8할 이상의 소액상품이 무직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모든 소액상품이 그런것은 아니며 일부 상품은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사를 이용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혹은 일정 수준 이상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1금융권 대표 소액상품인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신한은행, 농협 상품의 경우에는 무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금융권에서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을 비롯하여 여러 상품들이 무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그 외의 상품은 일정수준 이상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대출을 실행시켜 줍니다.

대출금리 역시 한도부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개인의 조건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딱 잘라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끝으로, 소액인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대출실행을 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것이 사실인데 어디까지나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연체시 발생하는 각종 거래제한 등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24시간모바일대출(https://www.ojt.co.kr/)

Leave a Comment

24시간모바일대출(https://www.ojt.co.kr/)